FAQ

이용안내 FAQ입니다.

캠페인광고
대표 관리자 (ip:)
· 작성일 2023-01-29
· 추천 추천하기
· 조회수 420
· 평점 0점

특정한 광고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정기간에 계획적, 조직적, 계속적으로 전개하는 광고활동을 말한다. 이러한 형태의 광고를 캠페인 광고라고 한다. 광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고, 광고목적에 의해 나온 광고주제, 즉 캠페인 테마에 따라서 광고활동을 추진해야 한다. 광고 메시지의 측면에서 광고캠페인은 ‘소정의 광고 주제에 기초하여 목적한 순서대로 일련의 광고물을 내보내는 활동’이라고 할 수 있다.

광고캠페인의 실시단계는 시장조사 → 광고계획의 입안 → 매체계획의 입안 → 광고표현계획의 입안 → 광고효과의 평가 → 머천다이징 등이다. ㉠조사; ⓐ상품조사 ⓑ시장조사 ⓒ동기조사, 소비자 조사. ㉡기본적인 광고계획; ⓐ마케팅 믹스의 결정 ⓑ마케팅 목표에 따른 광고목표 설정 ⓒ광고예산의 편성. ㉢매체전략과 전술; ⓐ광고 비클(vehicle)의 선택 ⓑ광고매체의 선택 ⓒ광고(물)의 스케줄(광고 사이즈, 광고회수 등). ㉣제작전략, 전술; ⓐ테마의 선정 ⓑ카피 아트 방침의 명확화 ⓒ광고물의 제작 ㉤광고효과의 평가; ⓐ사전조사 ⓑ광고 메시지의 효과 측정 ⓒ광고 매체효과의 측정 ⓓ광고활동의 활동효과. ㉥머천다이징(merchandising); ⓐ광고와 그 이외의 마케팅 기능과의 협력 조정화 ⓑ판매점의 협력체제 확립 ⓒ기타 머천다이징.

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수정 취소

/ byte

무료 컨설팅 신청